top of page

세계유학원 2022 입시 세미나 후기

세계유학원

May 22, 2021

대학 졸업 후에 초점을 맞춘 실용적인 내용이 가득
홍콩, 미국, 캐나다, 영국, 싱가폴 등 입시정보들 유용해

지난 5월 22일에 있었던 세계유학원 해외대학 입시세미나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대면 세미나 대신 온라인 Zoom세미나로 이루어졌다. 학생들과는 달리 온라인 미팅이 익숙하지 않을지 모른다는 우려와는 달리 수많은 학부모 참석자들이 정시에 온라인 미팅에 참석하여 한시간 반 동안의 세미나와 질의 응답 시간을 끝까지 알차게 채워 주었다. 입시에 대해 궁금한 많은 질문들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많은 세부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이번 세미나는 기존의 대학 입학에 초점을 맞추던 세미나와는 달리 대학 졸업 후 취업과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어떻게 장기전략을 세워서 입시에 임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에 초점이 맞춰졌다. 어느 대학에 ‘입학’하느냐 보다는 졸업 후 ‘어디서’ ‘어떤 일’을 할 수 있느냐를 먼저 고민한 후 학교와 학과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은 많은 공감을 샀다.
올해 입시에서도 광동지역 학생들의 홍콩 지역 대학에 대한 열기는 식지 않았다. 코로나라는 상황에서도 홍콩, 캐나다 등 비교적 안전하고 전망 있는 유학지에 대한 관심과 인기는 여전했다. 홍콩 지역 대학들의 입학 조건과 실제 합격 스펙 등의 세부적인 궁금증, 캐나다 대학 주변 환경에 대한 질문 등 다양한 질문이 활발하게 나왔고 그에 대한 답변도 즉석에서 이루어졌다.
세계유학원의 온라인 세미나 녹화본은 세계유학원에 요청하면 열람이 가능하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