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세계유학원 2019학년도 해외대학 입시세미나

세계유학&교육

May 19, 2018

1부에서 홍콩대 합격 동향 분석을
2부에서는 캐나다 리얼스토리를

지난 5월 19일, 심천시 Westin Hotel에서 마련된 세계유학원 세미나에서는 현재 캐나다에서 학업을 하며 심리센터 개설 준비를 하고 있는 이승연 원장의 입시분석과 캐나다 유학/이민 정보가 제공되었다. 홍콩으로 몰리고 있는 고득점자들로 인해 해가 갈수록 홍콩 상위 대학들의 커트라인이 높아지는 가운데, 어느 정도의 점수대와 조건으로 합격 오퍼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분석은 수험생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2018년도 입시에서 세계유학원은 6명의 홍콩대 합격생과 2명의 홍콩과기대 합격생, 그리고 9명의 중문대 합격생은 배출하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었다. 합격생들의 평균 GPA는 4.0이며 IB점수와 SAT 등 공인 점수는 학과별, 추가 스펙별로 차이가 있었다.
홍콩대학 진학을 희망하지만 공인성적을 내기 어려운 학생들은 캐나다 고교로 유학을 가거나 중국 내에 있는 캐나다과정의 고교진학을 생각해볼 수도 있다. 심천 Oxstand, 심천 ISNS, 홍콩 Delia, 광저우 Clifford 등은 캐나다 고교과정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학교들이며 졸업 시 캐나다 주별 교육청에서 졸업장을 수여 받게 된다. 해당 졸업장은 공인점수로 인지되어 홍콩대학 진학 시 별도의 공인성적 없이도 지원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Oxstand International School의 교장, 교감도 참석하여 캐나다 고교과정에 대한 개별상담을 제공하였다.
한편, 2부에서는 캐나다 현지에서 체득한 캐나다의 사회, 복지, 문화, 이민에 대한 알찬 정보들이 제공되었다. Express Entry(EE) 제도를 통해 캐나다 영주권을 받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서 나의 EE 이민점수는 몇점인지 계산을 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나이점수를 높게 받을 수 있는 대학생 자녀가 캐나다에서 학업을 마치고 취업도 할 경우는 영주권 취득이 수월하며, 차후에는 가족초청을 통해 부모도 영주권을 받을 수 있다.
세계유학원은 입시 및 유학 상담을 세계지창에 瑞思中心에 위치한 기존 심천센터에서 변함없이 제공을 하고 있으며 궁금한 점은 전화나 방문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