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학캠프 안내> 방학캠프 안내

방학캠프 안내 HKU Summer programme 참가후기(1)- Crimson Summer Exchange
2014-12-10 16:31:32
세계유학원 조회수 467

홍콩대 서머 프로그램,

Crimson Summer Exchange 2014 참가 후기

 

 

디어 12일 간의 홍콩대 서머 프로그램 중 하나인 CSE캠프가 종료되었습니다. CSE캠프는 하버드, 스탠포드, 캠프리지, 옥스포드 등 영국과 미국의 여러 명문대학 학생들(fellows)이 홍콩대에 와서 문화교류와 각종 대학 과목을 중고생들에게 미리 체험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12일간 단순히 강의만 듣는게 아니고 movie night, dance party, fashion show등 다양한 활동을 같이 합니다.

이번 캠프에는 총 1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가했고, 그중 태국, 프랑스, 파키스탄 등 여러 나라의 학생들이 멀리에서 오기도 했습니다. 학생이 많기 때문에 총 13개의 그룹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각 그룹마다 fellow와 co-fellow(그룹리더를 서포트해주는 홍콩대학생) 있습니다.

하루의 일정은 대부분 아침 8시에 집합해서 홍콩대로 가서 아침식사를 마치고 10시부터 수업을 시작합니다. 보통 하루에 두 가지 수업을 다른 한 그룹과 함께 듣습니다. 수업은 젊은 fellows들이 꾸민거라서 지루하지도 않고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오후부턴 각 그룹마다 자신들이 준비해야 할 과제를 준비합니다.

이것은 Fashion show 할 때 저희 그룹이 만든 의상입니다.

프로그램 진행 중 하루 휴가를 주는데, 홍콩에서 가고 싶은 곳을 하루 종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Hong Kong Park와 Stanley를 갔습니다.

CSE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High Table Dinner입니다! High Table Dinner는 홍콩대 전통이라고 하는데요, 저녁에 다 깔끔한 정장과 홍콩대를 상징하는 초록색의 가운을 입고 식사를 하는 겁니다. 이런 경험은 처음이라 굉장히 신기하고 흥미로웠습니다.

식사를 마친후 이렇게 자유롭게 다닐 수 있고, 마지막엔 포토타임도 있습니다.

 

마지막 날은 Final Performance Day라고 각 그룹마다 그간 준비해온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건데, 그때는 학부모나 친구분들 다 부르셔도 괜찮습니다. 마지막엔 시상식에서는 우수한 학생들에게 시상이 주어집니다.

입시를 앞둔 학년이라서 캠프 참가에 도전하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대학 원서 제출과 거의 비슷한 방식으로 저에 대한 자료들을 제출하여 심사 받고 전화로 인터뷰를 거쳐야 합격 통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거기서 끝이 아니라 또 다시 프로그램 참가 동의서 발송, 홍콩으로의 송금, 비자 신청, 비자 수령 등등 신경 쓸 일이 무척 많고 준비 과정이 길었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을 거쳐서 이렇게 뜻 깊고 재미있는 경험을 하게 되어서 저의 고등학교 마지막 여름방학을 후회 없이 보냈다고 자부합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 외에도 리더십 영재 프로그램에도 합격하여 두 가지 프로그램에 참가했는데 둘 다 너무나 배울 것이 많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저처럼 홍콩대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는 꼭 도전해 보라는 말을 꼭 해주고 싶습니다. 올해 도전하지 못한 학생들은 내년에 꼭 도전하여 좋은 경험을 해보기를 바랍니다!

British School of Guangzhou

김세연 학생 기고






World Educational Consulting Co. Ltd. All rights reserved.
세계유학원 | 507 Reith Center(Tower A, Century Holiday Plaza) north of Shennan Rd. Nanshan, Shenzhen, China | TEL : 075-5)8662-6693 | master@goworldstudy.com